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출근을 해야 되는 회사 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대부분이 기업 또는 공기업 또는 연금수령이 가능한 공직자 일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은 약 1% 정도입니다
회사를 그만두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은 투자와 사업.
직장인들의 연봉은 아무리 많이 모아도 요즘 말하는 부자의 기준을 충족하는 어렵습니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10억이 있으면 평생 놀고먹을 수 있을 정도의 부의 규모로 여겼지만, 지금은 50억은 있어야 부자라는 인식이 보편적이라는 조사가 있었습니다. 직장인의 평균 근속연수가 30년이라고 쳤을 때 1년에 1억 7천씩 연봉을 받으면 가능한 숫자입니다. 물가 상승률 까지 감안한다면 1년에 2억 정도 벌면 여러분은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전 불가능했습니다. 그만한 연봉을 받을 순 없을 게 확실했으니까요.
요즘 직장인인 오래된 지인들과 만나면 똑같은 질문을 반복적으로 듣습니다. 분명히 수년 전부터 답을 알려줬는데도 불구하고 똑같은 질문이 반복됩니다. 문제는 답을 모르는 게 아니라 답을 알면서 안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어?
비법은 이미 세상에 다 공개가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에 '부자' '성공' '경제적 자유'만 검색해봐도 수없이 많은 동영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가짜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찐'을 찾으십시오. 흑수저로 살다가 100억 정도의 자산을 5년 정도만에 만들 이들을 찾으면 됩니다. 그런 사람들이 수두룩 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게 중요한 건 우리도 따라 할 수 있어서입니다. 공통점이 있어야 모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도 흙수저였고 노력했고 성공했다. 그것이 우리에게 가능성을 만들어 줍니다.
방법: 유튜브에서 검색되는 수많은 찐 부자들이 말하는 것들 중 공통으로 주장하는 것을 따라만해도 여러분은 3년 내외의 시간 안에 지금 받는 연봉의 2배에서 그 이상의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직접 보는 것도 아까워 질문을 반복하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그럼에도 이 공간에 남겨봅니다. 여러분은 제 지인이 아니기에 이런 이야기가 처음일 수도 있으니까요.
첫 번째 단계 : 목표를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제 지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부분에서 막힙니다. 자신의 목표를 찾지 못해 제게 다시 물어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자신의 목표는 스스로 찾고 세워야만 합니다.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어떻게 다른 사람이 정해 줄 수 있을까요? 학교에서 객관식을 풀다보니 인생의 목적도 객관식 시험처럼 풀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인생은 주관식입니다. 시험출제도, 시험을 풀어야 하는 사람도 여러분 자신입니다. 훗날 목표를 이우게 되어도 여러분은 계속 목표를 새로 설정 하고 그 목표를 향해 나가야 합니다.
이개념도 어려워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제가 세운 목표를 예시로 들어 보겠습니다.
'제가 회사를 다닐 때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회사를 그만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풍요롭고 여유로운 생활을 영위하는 저 자신을 상상했던 것이지요. 당연하게도 돈이 필요했습니다. 처음엔 10억을 벌겠다고 결심 했습니다. 하지만 한 달도 되지 않아 그 금액을 50억으로 올렸습니다. 상상하는 건 자유니까요. 아침에 일어나면 새 소리가 들리는 마당이 넓은 집에서 일어나 모닝 커피를 마시며 아내와 담소를 나누는 일상을 상상 했죠. 회사에 출근하지 않아도 되는 저는 아이들의 등하교를 도와주는 아침과 오후를 목표로 두었습니다. 전국을 다니며 성공에 대한 강연을 하는 제 모습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강연이 없는 날엔 산책을 하고 독서와 주식 투자를 하는 일상도 목표에 포함시켰습니다.'
네, 목표를 정하는 건 나의 미래를 새롭게 설계하는 것입니다. 제가 예로 든 것처럼 사진 또는 영상처럼 꿈 꾸는 것이죠. 이 과정은 힘들 게 없습니다. 오히려 즐거울 겁니다. 내가 꿈꾸던 삶을 사는 내 모습을 그려보는 일이니까요. 그리다 보면 원하는 삶을 위해선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 금액을 정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의 몫입니다.
두 번째 단계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라'
최근 10년 안에 흙수저에서 큰 성공을 거둔 분들의 책에서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부분입니다. 약간은 미신처럼 들리지만 저도 이 방법으로 성공을 거머쥐었습니다. 여러분이 상상했던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지금 이룬 것처럼 느끼세요. 눈을 뜨고 있으면 눈앞에 현실이 상상체험을 방해할 것입니다. 때문에 눈을 감고 조용한 곳에서 상상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너무 많은 씬을 구성하면 잘 안 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삶이 고급차와 관련이 있다면 그 고급차를 타고 좋아하는 곳으로 가는 상상과 기분을 매일 매일 느끼세요. 딱 그 한 가지 씩만 상상하고 느끼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수많은 상황을 설정해 놓고 그 상황들을 다 느끼려고 하면 주의가 흐트러져버립니다. 하나만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매일매일 상상하고 느낍니다. 전 원하는 아파트를 계약하는 상상을 하기 위해 그 아파트의 주소를 외웠습니다. 상상속에서 주소를 확인하고 사인하는 연습을 매일 했죠. 당연히 그 아파트를 계약했습니다. 2년 만에 일어난 일입니다.
상상의 힘은 무엇보다 강력하다.
상상하는 건 그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을 뿐더러 터무니 없다 해도 비판받을 일이 아닙니다. 전 아침과 저녁으로 나누어 두 가지 상상을 했습니다. 지금처럼 부와 성공에 대해 책을 쓰고 강의를 다니는 제 모습을 매일매일 상상 했습니다. 당시 중고로 팔아도 500만 원도 받지 못하는 차를 타고 다녔지만 상상 속의 전 1억에 달하는 차를 물고 강연장으로 갔습니다. 전 무대에 서서 어떤 식으로 저 자신을 소개할지 매일매일 상상하고 연습했습니다. 제 목소리가 마이크를 타고 그 공간을 꽉 채웠을 때 등에 돈는 소름까지 상상 했죠. 6개월 휴직 기간 동안 성공한 내가 강연장에서 할 말들을 정리했고 연습까지 끝내 놓게 됐습니다. 매일매일 강연하는 저 자신을 상상하며 잠자리에 들었고 매일매일 꿈에 그리는 집을 계약하는 상상을 하며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그 결과 전 상상했던 것과 똑같은 삶을 살고 있습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왜 지인들은 똑같은 질문을 아직도 반복하는 것일까요?
첫 번째! 목표를 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부자가 되는 방법이 생각을 바꾸고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가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면 된다고 가르쳐 줘도 현실적으로 말이 안 된다며 목표를 세우지도 않는 것이죠. 전 목표를 세우지도 않고 살아가는게 훨씬 더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삶은 여러분이 상상하는만큼 주어진 것입니다. 목표가 없다면 어제와 같은 오늘을 살았을 것이고 내일도 오늘과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CTRL+C와 CTRL+V가 반복되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서 여러분은 다른 키를 눌러야 되는 것입니다 그 키는 전원, 다시 시작입니다.
전 20년 간 뉴스를 보지 않았습니다. 그 시간 동안 드라마도 보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시간을 TV와 모니터 앞에서 허비하는 건 성공과 멀어지는 습관입니다. 여러분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여러분의 시간을 부자들이 시간을 쓰는 방법과 똑같이 맞춰 보시길 권합니다. 제가 권하는 건 여러분의 꿈과 관련된 동영상과 책입니다. 출퇴근하며 영상을 (보고) 듣고 틈이 날때마다 책을 읽어보시길 권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