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100대 중 한 대가 전기차다.
메타버스, VR/AR이다.
전기차에 대해대 221년 10퍼센트도 안 된다. 내연기관차는 내려가서
중국이 가장 빠르게 전기차 판매가 오르고 있다.
상반가 순수 전기차 판매량을 보면 BYSD sldh 상하니 등 중국기업 약진.
중국 당국이 육성하고 지원하며 인위적으로 키울 수 있는 구조.
판매량이 급증하는 그래프를 만날 수 있다.
중국의 기술력에 의문점을 갖는 독자들이 많이 있을텐데
적어도 전기차 분야에서 중국은 만드는 것도 사는 것도 세계 1위다.
아래 다섯 개의 기사는 최근에 발행 된 것이다.
- 중국, 세계 전기차 점유율 47%. 1위.
- 중 전기차 시장 빠르게 성장... 테슬라 수요는 급감
- 테슬라 제쳤다... 중 전기차.배터리 무서운 질주.
- 8월말 현재 중국 신에너지차 판매 170만대 침투율 10% 넘어.
- 중국자동차의 역습... 세계시장 공략 전 비선진국부터 야금야금
최근 3개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 47%다.
전기차 침투율도 세계에서 가장 먼저 10%를 넘겼다.
15%에 달한다. 침투율은 전체 자동 차 중 전기차가 얼마나 팔렸는지 비율을 뜻하는 것이다.
100대 중 15대가 전기차라는 것이다. 유럽이 최근 전기차 판매 10%의 침투율을 기록했다.
유럽 역시 Fit for 55를 발표, 2035년부터 내연기관 자동차를 팔지 않기로 했다.
미국은 바이든의 정책에도 불과하고 이제 4%의 전기차 침투율을 보이고 있다.
어떻게 투자하는 건데??
중국 전기차에 투자하는 국내 ETF가 있다.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시총으로 봐도 넘사벽 수준이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투자하는 미국 주식 ETF 시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Tiger 미국 나스닥 100 (QQQ) : 1조 1,474억
- Tiger 미국테크 Top 10 : 6,225억
- Tiger 미국 S&P 500 : 5,662억
- Tiger 글로벌 리튬&2차전지 : 5,521억
그럼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는 얼마일까?
무려 1조 9,749억으로 2조를 눈앞에 두고 있다.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상장 후 6개월 간 바닥을 박박 기다가 최근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이 ETF를 이루는 대표적 기업은 다음과 같다.
강서 강봉이업 : 중국 최대 리튬전지 생산 기업 최근 1.5조 투자, 배터리 공장 신설.
BYD : 테슬라 대항마로 불리며 전지부터 완성차까지 생산
CATL : 세계적 2차 전지 배터리 기업
이밖에 천사 신소재, 화천기술, 선도지능장비, EVE에너지, 선다와 전자
중국 정부는 2020년 10월 로드맵을 발표하면서 2035년부터 내연기관차 생산을 중단하고 2025년 침투율 60
%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중국은 믿을 수 없어!!
중국은 내게 아픔을 많이 줬어!! 라는 분들에겐 국내 전기차, 배터리 ETF를 추천한다.
Tiger KRX 2차천지K-뉴딜 top10
구성종목은 요즘 자주 이름을 오르내리는 삼성SDI부터 SK 이노베이션, LG 화학 포스코캐미칼 에코프로브엠 SKC 일진 머트리얼즈 앨엔에프 솔브레인 천보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2차 전지 대표주자 3사가 높은 비중으로 포진해 있어
국내 유수의 기업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골고루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결론.
중국투자라면 차이나전기차
한국투자라면 KRX2차전지k-뉴딜
글로벌 투자라면 LIT ETF.
SK텔레콤은 2년 동안 200%가 올랐습니다. 그 후 8년까지 14,500%가 올랐죠.
전기차는 어떻게 될까요? 미래를 그려본다면 몇 년을 들고 있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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