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한 달 운영 결과 매출은 100만 원

by thinkdeeply 2022. 8. 23.
반응형

여러 수입원을 만들기 위해 주식 부동산 그리고 스마트 스토어 공부를 진행해 왔습니다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실행하지 않으면 말짱 헛것이죠. 실행을 위해 바로 사업자를 만들고 스토어를 계설해 봤습니다. 한 달 만에 매출은 100만 원이 나왔네요. 

 

달러를 들고 있다
돈벌었다!

 

수동 등록으로 첫 매출 기록. 반자동은 감감무소식.

 

제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제품은 수동으로 등록한 제품입니다. 제품도 딱 하나입니다. 그 밖에도 반자동으로 수많은 상품을 등록했지만 아직 매출은 나오지 않고 있네요. 전략을 수정하고 공고히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은 오랫동안 공부한 분야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책을 사거나 누군가에게 자문을 얻으며 공부한 게 아니라 매일매일 올라오는 동영상을 챙겨보며 그들이 성공한 방식을 머릿속에 저장하려 무던이 애써 왔습니다. 유튜브에 보면 단기간에 순위 1,000만 원 2천만 원을 버는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분야에서도 이런 분들이 계시죠. 경매를 통해서 또는 주식을 통해서 이런 풀을 일구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도 투자를 합니다. 주식인데요, 전 주식투자를 느긋하게 하는 편입니다. 투자를 하면 1년 정도는 묵혀둡니다. 그 사이 할 일이 필요합니다. 그게 바로 쇼핑몰 창업이었습니다. 

 

수많은 프로그램들 중 어느 것을 써야 하나?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하며 너무나 많은 방법과 프로그램들이 있다는 사실에 안도를 하기도 했지만 너무 많은 프로그램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적응하기 위해서는 결국 실제로 해보는 수밖에 없다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처음으로 쓴 프로그램은 쿠대입니다. 만족할 만한 인터페이스와 기능들을 탑재한 훌륭한 프로그램인데요, 딱 한 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올리기 위해선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게 귀찮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마찬가지라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한큐에 해결해주는 프로그램들이 있다는 게 쿠대 사용을 조금은 멀리하게 합니다. 

다음으로 윈들리를 써 봤습니다. 구대와 비슷한 느낌이었고 스마트스토어 업로드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추가된 좋은 솔루션이었습니다. 최근에 관심이 생긴 프로그램은 퍼센티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반자동의 단점인 이미지 수정과 번역 기능이 강력해 보여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가입을 하고 바쁜 일상 때문에 써 보지 못했는데 무료 제공 기간이 끝나버렸습니다. 다행히 메일을 보내 일주일을 더 연장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 긁어오는 방식이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쿠대는 타오바오에서 바로 긁는 반면 퍼센티는 링크 주소만 저장해뒀다 관리 프로그램에서 나중에 긁어오는 방식으로 보였습니다. 즉, 지금 시간을 잡아먹을지 나중에 잡아먹을지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조금 높은 가격이라 살짝 망설여지고 있습니다. 실행을 하기 위해 돈을 쓴다는 말도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기 위해 마이크를 사고 카메라를 사두면 아까워서라도 쓰게 된다는 것입니다. 저도 이제 프로그램을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수동+반자동 시스템 지속 계획. 매출을 늘리자!


현재 제가 하고 있는 방식은 반자동 등록과 수동 등록을 함께 시도해 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것처럼 대량 등록은 내가 모르는 제품이라 CS가 불가능하고 지재권 이슈가 걸려 있어 아직은 시도해 보지 않고 있습니다 앞서 밝혔듯 매출은 수동 등록 제품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수동 등록을 하면서 많은 참고가 됐던 분은 성실맨입니다 어젠 책도 결제에서 두어 시간 만에 다 읽었는데요, 제가 해왔던 방식이 성실맨님이 제안하는 방식과 근접해 있어서 책을 읽으며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책에서 알려주는 다양한 꿀팁을 적용해 실험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보려 합니다. 



반응형

댓글